[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립뷰마스크란? > 소식지


0.jpg
a.jpg
안녕하세요. 데프투게더 이재숙입니다.

마스크의 종류는 KF80, KF94, 일회용 마스크, 덴탈 마스크 등 다양한 마스크가 있습니다. 이 중 립뷰 마스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전염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되고 생활에 필수가 되었습니다.

마스크는 바이러스 확산을 줄일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지만 비수지기, 입모양과 표정을 통해 의사소통을 하는 농인과 언어·인지치료를 받는 장애 아동, 비장애인 교육기관에서도 마스크는 소통의 불편함이 발생하게 되어,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립뷰 마스크가 만들어 지게 되었습니다.

1. 립뷰 마스크란?
- 립뷰 마스크는 기존 마스크에 투명 플라스틱을 덧대어 만든 투명 마스크입니다. 기존 마스크와 비교했을 때 얼굴이 확연히 드러나기 때문에 상대방의 입모양과 표정을 보기에 수월합니다.

2. 립뷰 마스크의 단점
- 립뷰 마스크는 비정부 조직과 자원봉사자들이 제작, 생산, 보급, 수가 부족한 실정이며, 양질의 립뷰마스크는 높은 생산단가로 일반마스크보다 가격도 비싸 구매의 부담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정부의 공식적인 지원과 사회적으로 립뷰 마스크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