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장애인복지관]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최고인 것? > 소식지


0.jpg
a.jpg
우리나라, 즉 한국의 국토면적은 세계에서 109번째입니다. 세계적으로 보자면 면적이 작은 나라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최고를 달리는 문화가 있는데요. 무엇이 있을까요?

1. 인터넷 속도
첫 번째는 인터넷 속도입니다. 세계 어디를 뒤져봐도 대한민국의 인터넷 속도를 따라올 나라는 없습니다. 한국의 뒤를 잇는 나라는 노르웨이, 스웨덴, 홍콩, 스위스 등이 있네요. 보통 국토가 좁은 나라거나 사회 인프라 잘 구축된 나라가 순위권이네요.
우리나라가 초고속 인터넷 보급이 최고인 이유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형태인 주거 형태 때문입니다. 대규모 아파트라면 낮은 비용으로 고품질의 인터넷을 공급하는 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치안
두 번째는 치안입니다. 우리나라는 세계적으로 치안이 잘 갖추어진 나라로 손꼽힙니다. 한국의 뒤를 잇는 나라들은 싱가폴, 일본, 대만, 홍콩 같은 아시아 국가들이 차지했습니다.
외국인들이 우리나라를 방문해서 놀라는 첫 번째가 치안이라고 합니다. 외국에서는 밤에 돌아다니는 것이 위험하다는 인식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는 것이 장점!

3. 공중화장실
세계적으로 봐도 우리나라 공중화장실이 굉장히 잘 정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외여행을 다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우리나라처럼 이렇게 넓고 청결한 화장실 찾기는 굉장히 힘들다고 하네요.

4. 지하철 환승 시스템
외국에서는 지하철 환승을 할 경우 돈이 이중으로 나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지하철은 저렴한 교통비로 세계 최고 수준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내부의 청결함도 손꼽힌다고 합니다.

5. 분리수거
우리나라는 쓰레기 종량제 활용과 분리수거도 세계 1등입니다. 2위인 스웨덴과는 15%라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6. 배달문화
한국에서는 배달하지 않는 음식이 없습니다. 배달이 안 되는 곳도 거의 없네요. 메뉴는 치킨, 짜장면, 탕수육, 족발, 보쌈, 회, 생선구이, 곰탕 등등.... 먹고 싶은 것이 무엇이든 간단하게 배달이 가능합니다. 우리들이야 익숙하지만 외국인들이 바라보았을 때는 편리함과 신기함에 놀란다고 하네요.

7. 위조지폐 감별
우리나라의 위조지폐 감별 기술이 세계 1위라고 합니다. 또한 위조지폐를 만들기 힘들어 위조지폐가 발견되었을 경우 빠르게 알아볼 수 있다고 하네요.

8. 물
우리나라는 깨끗한 수질과 낮은 물 가격으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나라라고 합니다. 세계적으로도 우리나라만큼 수질이 깨끗하고 먹을 물이 풍부한 나라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고 합니다.

9. 관공서 업무처리
관공서 업무처리 속도 또한 세계 1위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시청, 경찰서, 주민센터 등 관공서 업무를 처리할 때 빠른 인터넷과 컴퓨터 업무 환경을 배경으로 모든 증명서 발급과 민원처리가 가장 빠른 나라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서도 있겠지만 우리나라 특유의 ‘빨리 빨리’ 문화도 있어서겠죠? 반면에 어느 나라는 우체국에서 우편 하나 보내는 데 3시간이나 걸렸다고 하네요.

10. 건강보험
우리에겐 당연한 건강보험이 외국에서는 부러워할만한 제도라고 합니다. 건강보험이 없거나, 있더라도 보험료의 가격도 비쌀뿐더러 혜택은 그에 못 미친다는 이유라고 하네요. 특히 나 또는 주변이 아플 경우 건강보험이 있어 얼마나 다행스럽고 고마운 일인지 깨닫게 된다고 합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