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 소식지


0.jpg
5-01.jpg
치매예방을 위한 ‘행복한 흙놀이’는 대상자 중 도예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인 신청자 15명과 함께 진행되는 것으로 월, 금 두 집단으로 나누어 5/17~6/25 기간동안 6회기로 진행되고있습니다.

5/31 진행된 강의는 접시를 만들어 각자 개성있는 꽃을 그려넣는 것으로 그림을 잘 못그리신다며 자신없어 하시던 어르신 분들도  결과물에 만족하시고 뿌듯해하시며 집에 돌아가셨습니다. 매 시간 나만의 개성있는 작품을 만들며 행복해하시고 이 시간을 많이 기다려주시는 만큼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이 진행될 수있도록 앞으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 글│김영주 사회복지사

5-1.jpg

5-02.jpg
6월 횡성 숲체원의 후원으로 건강을 증진키는 편백팔찌만들기,셀프 발마사지기가 포함된 힐링박스와 소근육운동으로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폐자재를 이용한 양말목공예키트를 어르신 200분께 지원해 드렸습니다.

생활지원사 선생님의 도움으로 공예품을 완성하신 어르신께서‘ 요즘 다시 코로나가 심해지고 있어 집에만 있었는데 건강하고 재밌게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라며 기뻐하셨습니다.

- 글│김영주 사회복지사

5-2.jpg

5-03.jpg
지난 5월 어버이날을 맞아 원주청원라이온스클럽(회장 신동수)으로부터 ‘행복나눔 꾸러미’(280만원 상당)를 후원받아 우울증으로 힘들어 하는 관내 독거노인 50세대에 전달하였습니다. ‘꾸러미’와 지역사회의 ‘관심’ 덕분에 더 행복해 하셨던 우리 어르신들의 행복과 감사를 전합니다.

- 글│남기화 사회복지사

5-3.jpg

5-04.jpg
5월 11일부터 어르신들의 우울감 감소를 위한 집단 프로그램 ‘우리 삶의 향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주 1회 12주간 일정의 이번 프로그램은 현재 3개의 집단이 진행 중에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반려 식물을 심으면서 마음의 친구를 만들어 봅니다. 향기명상을 통해 ‘있는 그대로의 자신’과 ‘나의 삶’을 돌아봅니다. 그리고 한껏 자신을 사랑해 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천연 오일로 나만을 위한 ‘감정오일’과 ‘통증오일’, ‘수분크림’을 만들어 그간 수고 많았던 나를 안아주듯 발라줍니다.

어르신들이 “이런 호강은 생전 처음”이라 하시며 좋아하십니다. “나를 많이 위해 주고 싶다”하십니다. 어르신의 삶에 감사와 격려를 보냅니다.

- 글│남기화 사회복지사

5-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