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사업 > 소식지


0.jpg
2-01.jpg
지난 5월 7일(금) 어버이날, 마을행사로 어버이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던 어버이날 기념행사가 올해는 기존 행사와 다르게 최소한의 접촉을 하여 각 가정마다 카네이션과 기념떡을 전달하였습니다. 기존 행사처럼 진행하지 못하였지만 주민들께서 저희에게 큰 격려와 감사를 보내주셨습니다.

뜻깊고 행복한 나눔은 한국가스공사와 영재문구의 후원으로 가능했습니다. 한국가스공사에서 행사비 전반, 영재문구에서 카네이션을 후원해주었습니다. 덕분에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따뜻한 가정의 달이 되었습니다.

- 글│정현아 대리

2-1.jpg

2-02.jpg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진행되었던 사업들이 대부분 진행되지 않아 지역주민들이 복지관 및 외부에서 활동할 수 있는 것들이 줄어들었고, 복지관에서는 코로나19상황에 맞게 소규모 주민동아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주민동아리는 지역주민의 욕구에 따라 동아리가 개설되었으며, 매 회기 수업 전 환기 및 청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여자 모두 체온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코로나19를 예방하고자 방역수칙을 지킵니다.

수확한마당(마을텃밭) 동아리에서 여름이 다가오자 싱그러운 채소들이 수확되었습니다. 그중에 상추가 가장 많이 수확되었는데, 많은 수확물이 생기자 동아리원들끼리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회의 결과 수확한 장물을 나눔이 이루어졌으면 한다고 말씀하셔서 노나먹기(요리&나눔)동아리와 연대하였습니다. 노나먹기동아리에서는 상추를 받았고, 상추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추겉절이를 완성하였습니다. 현재 노나먹기의 나눔을 받고 있는 가정들로 상추겉절이가 전달 되었습니다.

지역주민이 본 사업을 주도하여 마을소통&안전&돌봄의 공동체 운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글│김예슬 사회복지사

2-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