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정책간담&토론회 : 주최 채계순 의원 > 소식지


0.jpg
1-01.jpg
대전광역시의회 채계순 의원은 2월 23일(화)과 3월 30일(화)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대전광역시 ‘1인가구 지원 정책간담회’를 연속 진행했다.

채계순 의원은 지역공동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1인가구 실태조사를 기반으로 한 세대별·유형별 맞춤형 정책수립과 지역커뮤니티 형성 및 커뮤니티를 통한 세대별 소통 및 연대를 통한 정책 발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채계순 의원은 2월 ‘대전광역시 1인가구 정책간담회’ 개최, 3월 1인가구를 지원하는 타지역 중간지원조직 방문 후 제257회 임시회 시정질문에서 대전 1인가구 현황에 따른 1인가구 정책의 필요성에 대하여 질문하기도 했다.

1-1.jpg

1-02.jpg
체계순 지방자치연구회장은 2월 25일(목) 시의회 중회의실에서 ‘자치경찰제의 이해’를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3월 23일(화) ‘과학기술 기반 지역혁신’이라는 주제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자치경찰제의 이해 정책간담회에서 채계순 의원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대전형 자치경찰제가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과학기술 기반 지역 혁신 정책간담회에는 대전시 과학산업진흥원장(고영주)을 초청하여 지역 주도 혁신의 중요성과 과학기술 기반 지역혁신 방안, 그리고 지방의 대응 전략에 대해 토론했다.

1-2.jpg
end_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