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소식지


SNS800.jpg
07.jpg
07-1.jpg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들의 생활 속 위험 대처 능력 향상 및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재난에 올바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매월 안전교육 ‘안전나침반’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1년 1월부터 4월까지 매월 비대면 화상수업 및 대면 수업을 활용하여 비상대피훈련, ‘미디어 안전:스마트폰 중독 예방’, ‘재해 안전:미세먼지/황사 예방’ ‘교통 안전:등하교 안전 생활’ 등 다양한 활동 계획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열심히 배운 안전교육을 활용하여 등하교길 안전 캠페인, 성폭력, 사이버 폭력 등에 대한 안전 경각심 일깨우기 지역사회활동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글│권영미 팀장


9-1.jpg
07-2.jpg
코로나19가 지속되면서 우리 청소년들에게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집콕 생활이 일상이 되면서 스마트폰과 게임에 빠져 평범한 일상을 잃은 지 오래입니다.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일상을 되찾기 위한 ‘명륜행복텃밭’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텃밭 이름도 짓고, 텃밭을 가꿀 화분에 비료도 주고, 식물 이름 팻말도 만들어 아이들 스스로 키우고 관찰하는 행복텃밭을 꾸미고 있습니다. 호미질과 식물 가꾸기에 열중하는 순간은 게임도 잊고, 스마트폰도 필요 없는 오롯이 텃밭의 주인이 돼 채소를 심고 가꿀 기대로 가득 찹니다. 직접 키운 채소와 허브, 과일을 수확해 요리도 직접 해 보고 주변 어르신들에게 나눔도 할 계획입니다.

글│권영미 팀장


9-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