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 > 소식지


SNS800.jpg
03.jpg
03-1.jpg
숲체험 프로그램은 주간보호서비스 이용자 대상으로 한국산림복지진흥원「피노키오 숲」산림교육전문가를 통하여 인지기능 향상 및 유지 프로그램을 2021년 4월부터 11월까지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14시부터 15시까지 실시합니다.
숲과 관련하여 나뭇가지, 풀 등 친숙한 소재를 이용하여 추억 회상 기회를 제공하고 계절에 따라 변하는 숲의 특징을 오감을 통하여 인지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계절의 변화를 인지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대상자에게 다양한 신체활동과 놀이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인지능력뿐만 아니라 추억회상을 통한 자존감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글│이진경 사회복지사


3-1.jpg
03-2.jpg
주간보호서비스 이용대상자 보호자의 부양 및 부담에서 오는 스트레스 경감을 위하여 관련 정보 제공 및 공유할 수 있는 간담회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난 간담회와 같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보호자와 정보교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2021년 5월 중에 상반기 보호자 모임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글│이진경 사회복지사


03-3.jpg
본 센터는 원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지원하는 원예치료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재가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매주(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본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정서적, 신체적 활력 증대 및 여가활동 도모를 위해 실시하고자 하며, 코로나19로 심적으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에게 위안의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글│최은지 대리


3-2.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