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1 > 소식지


SNS800.jpg
07-1.jpg
명륜재가노인복지센터에서는 인지활동지원의 일환으로 GOGOGO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반기에는 코로나로 단체프로그램의 어려움이 있어 아쉽게도 대상자 가정에서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미니다육화분만들기, 버섯키우기 키트, 마스크페인팅 및 스트랩만들기, 털고무신과 에코백꾸미기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무기력했던 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활력을 되찾을 수 있었던 시간이었으며, 활동을 통해 소근육운동 및 또래들과의 관계형성에도 좋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글│최은지 사회복지사


5-1.jpg
07-2.jpg
본 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생신해당 일자에 가정으로 방문하여 생신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케이크와 작은 선물 전달과 함께 축하 노래도 부르며, 소소하지만 생일이라는 의미를 함께 생각하고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글│최은지 사회복지사


5-4.jpg
08-02.jpg
본 센터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재가어르신 가정에 매년 명절음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본 센터에서 지원하는 음식으로 차례상을 차리는 어르신들, 온전히 홀로 보내야하는 명절을 음식으로나마 위안을 삼는 다는 어르신들도 다수입니다. 어르신들께서 보다 따뜻한 명절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한해도 정성스럽게 포장하여 가정으로 전달하였습니다.

글│최은지 사회복지사


5-5.jpg
08-2.jpg
본 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일상생활수행의 어려움이 있는 재가지원서비스 대상자들에게 매년 김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도 김장을 기다리시는 어르신들의 가정에 작지만 넉넉한 마음을 담아 김장을 전달하였습니다.

글│최은지 사회복지사


5-6.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