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전국 의정동향 > 소식지


8-01.jpg
대전광역시의회 권중순 의장은 9월 12일(토) 대전 유성구 소재 호텔인터시티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0년 정기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사항 등을 협의했다.

8-1.jpg
이날 회의에서는 △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장 및 임원 선출 건 △ 2021년도 예산안 등 15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한편, 17개 광역시·도의회의장으로 구성된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는 시도에서 공동이해가 있는 현안에 대해 사전협의하고 채택된 안건을 국회와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에 건의한다.

8-2.jpg

8-02.jpg
대전광역시의회 윤종명 운영위원장은 9월 24일(목) 유성구 소재 롯데시티호텔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제9대 전반기 제1차 정기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사항 등을 협의했다.

8-3.jpg
이날 정기회는 △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장 및 임원 선출 건 △ 지방의회 인사청문 제도의 법제화 건의안 등 4건의 안건을 심의했다.

한편, 17개 광역시·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의 실무기구로서 시·도의회 공동 이해 관련 사안을 사전 협의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채택된 안건을 의장협의회에 상정한다.

8-4.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