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회] 정책간담&토론회 : 주최 오광영 의원 > 소식지


4.jpg
대전광역시의회 오광영 의원은 9월 2일(수) 대전 이동노동자들의 노동실태를 점검하고, 이동노동자들을 위한 쉼터 조성의 필요성과 설치 방안을 모색하고자 언택트 화상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령에 따라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제약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19 감염의 확산 예방과 함께 방역 수칙을 지키고자 처음으로 비대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됐다.

서울노동권익센터 이철 정책기획국장은 서울시 이동노동자 쉼터 조성 과정과 운영 사례 발표에서 “서울시의 이동노동자쉼터는 권리의 사각지대에 놓인 특수고용형태 노동자에게 휴게공간을 제공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각종 상담과 교육 제공, 커뮤니티 활성화 등 순기능을 하고 있고, 사회적으로도 ‘투명 노동자’ 취급을 받아 온 이동노동자의 사회적인 지위를 확인시켜주고 있다”며 쉼터 조성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오광영 의원은 이번 언택트 화상토론회에 관련해서 “코로나19로 인해 여럿이 모이는 토론회 개최가 어렵지만, 일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비대면 원격화상회의를 통해 처음으로 시도하는 온라인 토론회인 만큼 이번 사례를 더욱 발전 시켜 좋은 의정활동 선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4-1.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