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기능 사업 > 소식지


03.jpg

이주여성 행복한가정만들기
요리교실(매월 셋째주 월요일)


두리중학교학부모봉사단과 함께 이주여성 요리교실을 실시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소그룹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5-1.jpg

간식만들기(매월 첫째주 월요일)


코로나로 인해 복지관에 모여서 수업을 진행하지 못하고 두리회 봉사단에서 간식만들기 키트를 포장하여 이주여성분들에게 나눠드렸습니다.


5-2.jpg

가족모임(매월 2째주 토요일)


이주여성 3가정씩 복지관에 모여서 각 나라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서 코로나로 인해 외부로 나가지 못하는 답답함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5-3.jpg
0.jpg

찾아가는유아놀이학교
방문놀이(6월~12월)


주 1회 유아놀이를 전공한 선생님이 아이들 가정에 방문하여 놀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1.jpg

미술로생각하기(6월~12월)


주 1회 미술로생각하기 센터에 방문하여 퍼포먼스 미술활동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6-2.jpg

요리만들기(9월)


요리선생님이 가정에 방문하여 유아와 엄마와 함께 마들렌, 쿠키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6-3.jpg
0.jpg

성인기능교실
한글학교(매주 월,수요일)


코로나로 인해 복지관에서 수업을 하지 못하고 강사 선생님이 어르신 댁에 방문하여 개별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7-1.jpg

천연제품만들기(매주 수요일)


유성구평생학습관 지원으로 장애인분들을 대상으로 천연제품만들기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수업에 참여하였지만 실 생활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만들면서 코로나로부터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7-2.jpg
7-3.jpg

0.jpg

시원한 여름나기
시원한 여름나기 지원(7월 중)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역의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나기 위한 여름 이불과 여름 김치를 지원을 해주었습니다.


8.jpg
0.jpg

다같이놀자
다같이놀자 오리엔테이션 (7월 15일)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다문화가정 자녀들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상에서의 관계형성프로그램 ‘다같이놀자’를 시작하였습니다.


9-1.jpg

다같이놀자 핸드차임(7월~ /매주 월요일)


초등학생들의 즐거운 관계형성을 위한 다같이놀자 프로그램 속 ‘나랑 친구랑’ 어린이 합창단 수업에서 코로나19로 인해 7월부터 핸드차임으로 변경하여 주1회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2.jpg

다같이놀자 다문화교육(8월 21일, 9월 23일)


씨오쟁이와 함께 다같이놀자 다문화교육 6회기중 2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세계여러나라의 동화와 그 나라의 문화가 담긴 작품을 만들어보았습니다.


9-3.jpg

다같이놀자 전통놀이(9월 25일)


마을엄마선생님(정사모)와 아이들이 함께하는 전통놀이 활동을 4회기중 1회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이들과 비석치기, 고무줄놀이, 손님모셔오기 놀이를 할 때 활짝 웃으며 전통놀이에 참여해 주었고, 앞으로 남은 활동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9-4.jpg
0.jpg

여름방학특강
아동여름방학특강
(7월 ~ 9월)


2020년 저소득층자녀 여름방학특강으로 보드게임, 클레이, 요리교실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여름방학특강을 통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들을 해보아 아이들에게 즐거운 활동이 되었습니다.


10.jpg
0.jpg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실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실
(8월 19일)


대전광역시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교실로 러시아문화를 알려주는 수업을 진행해 아이들이 전통의상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수업이 되었습니다.


11.jpg
0.jpg

은빛노인대학
노인여가문화 은빛노인대학
(7월 ~ 9월)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상향 조정으로 진행중이던 은빛노인대학 프로그램을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여 재택수업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재택수업 이어도 어르신들이 열심히 그림 등을 그려서 제출해 주셨답니다.


12-1.jpg
12-2.jpg
12-3.jpg
12-4.jpg
00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