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코로나19극복을 위한 찾아가는 정서서비스 ‘똑똑똑 마음배달 왔습니다’ > 소식지


SNS1200.jpg
03.jpg

지난 7월 17일(금)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됨에 따라 지역 내 취약계층세대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강한 식생활 및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자 찾아가는 정서서비스 ‘똑똑똑 마음배달왔습니다.’를 진행하였습니다.
찾아가는 정서서비스는 반려식물(스파트필름), 열무김치, 소면, 과일, 수제비누 등 마음KIT를 준비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못하고 무료하고 답답한 일상을 지내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에 전달하였고 2020년 사회복지현장실습생들도 함께 참여하여 어르신께 안부인사를 드렸습니다.
반려식물키우기를 통해 실내환경을 개선하고 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가꾸며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해 열무김치를 준비하여 영양가 있는 음식섭취로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개인방역 수칙과 외출 시 유의사항 안내를 통해 안전한 일상생활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취약세대들의 변화하는 욕구를 파악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7-1.jpg

7-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