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2020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 ‘우리나라 좋을시GO' > 소식지


SNS1200.jpg
02.jpg

용문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9월 10일(목)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대전괴정중학교 2학년 학생들과 ‘우리나라 좋을시GO’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좋을시GO’는 2020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전통문화인 세시풍속에 대해 살펴보고 조상들의 지혜로운 생활문화와 정서를 이해하며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역사적 인물이나 사실을 배우며 역사의식을 고취하여 올바른 인성함양 및 건강한 지역사회구성원으로서 성장을 도모자하고자 진행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대전괴정중학교는 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고 있어 온라인 수업기간에는 ZOOM어플을 활용하여 학생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어색하고 부끄러워했지만 강사님의 설명에 집중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통하고 참여하면서 원활하게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1회기 때 진행된 나의 좌우명 족자 만들기를 통해 “남에게 피해주지 말자.” “어제의 나는 나고, 오늘의 나도 나다, 내일의 나는 미래다.” 등 각자의 좌우명을 마음으로 새기면서 앞으로 진행될 활동의 마음가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진행되는 우리나라 좋을시GO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응원바랍니다.


6-1.jpg

6-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