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드림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소식지


04.jpg
0.jpg

마음은 가까워지는 우리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DREAM 아카데미 가정·친구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고자 ‘마음은 가까워지는 우리’ 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주제로 삼행시 콘테스트, 아카데미 미술대회 등 청소년들과 비대면이지만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서로 소통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습니다.


24-2.jpg
0.jpg

꿈쟁이 사이버 학습


한국가스기술공사의 지원을 받아 코로나 19로 인해 학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온라인학습을 제공하였습니다.
‘대교 공부와 樂’에서 초등 5, 6학년 교과목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이 원하는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0.jpg

어버이날


청소년들이 어버이날에 맞추어 지역 어르신들께 직접 엽서를 꾸미고 편지를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청소년들은 설레는 마음으로 카네이션을 예쁘게 색칠하고 진심을 담아 어르신들께 편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직접 대면하여 전달하지는 못했지만 지역 어르신들께서는 청소년들이 작성한 엽서를 소중히 간직해 주시고 감동이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나눔의 날을 통해 청소년들과 지역어르신들이 마음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 26-1.jpg
  • 26-2.jpg
0.jpg

우리 지금 만나!♥


아카데미 운영중지됨에 따라 소수 긴급돌봄을 위해 ‘우리지금만나♥’를 진행하였습니다.
‘우리지금만나!’는 아카데미 예약제(선착순)로 운영되며 청소년이 원하는 날, 시간, 테마를 선택해 아카데미에서 소수의 인원의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테마는 학습/영화감상/보드게임 중 청소년이 선택하여 진행하였으며 청소년들이 아카데미와 꾸준히 소통할 수 있으며 집안에만 있는 청소년들이 잠깐이라도 또래 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주었습니다.

(‘우리지금만나!’프로그램은 2M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출입시 열체크, 아카데미 소독 등 코로나19예방수칙에 맞추어 진행되었습니다.)


  • 27-1.jpg
  • 27-2.jpg
0.jpg

DREAM 아카데미 프로그램
DREAM아카데미 주중프로그램


현재 안전수칙에 준수하는 프로그램으로 아카데미 시간표를 다시 운영합니다. (아카데미 정상운영 시 진행)
* 교과학습
수학 / 사회 / 영어
* 주중활동
역량개발_ 창의융합STEAM / 진로탐색 / 씨오쟁이(다문화교육)
체험활동_ 핸드벨 / 클레이 / D.I.Y 작품그리기 / 배드민턴


0.jpg

*공 지*
긴급돌봄서비스

DREAM 아카데미 휴업 연장 안내


대전지역 내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어 지역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휴업기간을 연장 되었 습니다. 아카데미 휴업이 연장됨에 따라 저희 DREAM 아카데미에서는 아카데미 대상 청소년들에게 긴급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긴급 돌봄 서비스 >
■ 대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용하는 청소년 5, 6학년
■ 긴급돌봄 지원기간 : 6.20~ 상황종료시
■ 긴급돌봄서비스 지원사항 (비대면 서비스지원)
➊ 참여 청소년의 개별 유선상 지도관리
온라인, 전화, 문자상담 (청소년 건강상태 파악 및 학습지도 등 필요사항 지원)
➋ 급식 공백 지원(대상 청소년에게 도시락 배달)


00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