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사랑채노인복지관]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 소식지


0.jpg
1.jpg

정원으로 떠나는 소풍 여행 레솔레파크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경기도와 의왕시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8회 경기정원박람회가 올 가을 10월16일,10월18일 왕송호수 레솔레파크 (왕송자연학습공원)에서 '정원으로 떠나는 소풍여행 레솔레파크' 라는 주제로 26개소의 다양한 정원들을 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정원박람회는 경기도민이 행복하자는 의미로 2010년 시흥시 옥구공원에서 1회로 시작되었다. 2020년 제8회 정원박람회는 의왕시 왕송 못동로의 레(호수) 솔(소나무) 레(레일)가 함께 하는 공원, ‘레솔레파크’에서 개최된다.

쇼정원 6개, 리빙정원 8개, 시민정원 12개로 계획되어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의왕시에서는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자원봉사팀, 정원조성팀, 정원해설팀, 정원소품팀, 홍보서포터즈팀, 5개 분야 200명의 시민추진단을 모집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의왕시와 경기도가 공동추진하는 사업으로 도심 속 정원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문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여 준비하고 있다. '정원으로 떠나는 소풍여행 레솔레파크' 라는 주제를 가지고 선정된 작품을 바탕으로 그간 일상에서 상상하지 못한 행복한 변화를 기대하며 박람회 준비를 내실 있게 하겠다." 포부를 밝히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올 가을에는 사랑하는 가족, 이웃과 함께 의왕시 레솔레파크로 발걸음을 옮겨 경기정원박람회와 주변 자연을 즐기고, 코로나19로 답답해진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레솔레파크 가는 방법
-자가용: 경기도 의왕시 왕송못동로 307(레솔레파크 공영주차장)
-전철: 1호선 의왕역 하차
-버스: 월암 종정방면 잿말 하차(1-1, 1-5, 5-2, 60-1, 441, 502)



- 류제월 시니어기자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