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11월홍보(자원봉사자이야기) > 소식지


d0.jpg


d1.jpg
식사배달 자원봉사자 20명을 대상으로 보수교육 및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의 교육은 각 어르신 댁을 방문하며 교통사고의 위험이 있는 자원봉사를 대상으로 교통 사고 예방을 위하여 ‘교통안전’을 주제로 춘천경찰서에서 교육을 진행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진행된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할 수 있었고, 소중한 의견들을 토대로 즐겁게 봉사할 수 있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되겠습니다.

  • d1-1.jpg
  • d1-2.jpg


d2.jpg
시니어 봉사단 ‘해오름악단’이 춘천시노인전문병원에 방문하였습니다.

공연을 관람하신 장호겸 어르신은 “해오름악단, 역시 최고! 매일 매일 찾아와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오름악단이 오는 날이 매일 기다려집니다!”라고 소감을 밝혀주셨습니다.

어르신들은 멋진 연주와 함께 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냈고, 공연을 관람해 주시는 분들께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d2-1.jpg


d3.jpg
민족 대 명절 추석을 앞두고 김진태 국회의원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 300명을 위한 배식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어르신들께 명절인사를 건네고, 혹시 긴 연휴로 인해 어르신들의 불편함이 없는지 살폈습니다.

명절 준비로 바쁘신 와중에 귀한 시간 봉사활동으로 함께 해주신 김진태 국회의원님께 깊은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 d3-1.jpg
  • d3-2.jpg


d4.jpg
앞으로 재가센터 90명의 어르신을 돌봐주실 새로운 가족 유급 봉사자 김정미 선생님, 이은주 선생님 2분을 소개합니다.

앞으로 재가센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고 후원품을 전달해 주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선생님 두 분은 “항상 어르신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어르신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혀주셨습니다. 선생님 두 분께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d4-1.jpg


d5.jpg
we can 시니어 봉사단 소속 사랑손 봉사대는 2014년에 조직되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경로식당을 지켜주시는 든든한 봉사단입니다. 만 60세 이상 어르신 17명으로 구성된 이 봉사단은 젊은 사람도 꺼려하는 설거지 봉사도 마다하지 않으시며, 누구보다 헌신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이러한 노고를 인정받아 우수 단체로 선정되어, 10월 17일 노인의 날 춘천시장 표창장을 받기도 하셨습니다.

봉사단 이름처럼 어르신들께 사랑의 손, 발이 되어 주시는 봉사단! 앞으로도 많은 활약을 기대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d5-1.jpg
bottom.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