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11월 홍보(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a0.jpg


a1.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강원효장례식장/문화원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강원효장례식장/문화원을 이용하면 일반장례 시 30%, 상조 회사를 통한 장례 시 15% 사용료를 감면받게 됩니다. 이 외에도 고인 이송 운구차량 지원, 근조 꽃바구니, 조문객 무료셔틀버스 운행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기초수급자·독거어르신의 경우 관련 서류만 제출하면 빈소와 접객실 사용료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a1-1.jpg


a2.jpg
지역 네트워크 강화와 적극적인 홍보를 위하여 춘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고옥자) 주관 “제 18회 춘천사회복지대회”에 참여하였습니다.

홍보 부스에서는 복지관에 대한 알찬 정보들을 o,x 퀴즈로 풀어보는 체험이 진행되었고, 복지관 이용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이 날은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들의 수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복지관 어르신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승임 간호사는 춘천시사회복지협의회장상을, 복지관 어르신들을 위해 안전하게 운전을 해주시는 민도홍 운전원은 춘천시의회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디아코니아로 어르신들을 섬기는 두 분의 모습을 기대하겠습니다.
  • a2-1.jpg
  • a2-2.jpg





a3.jpg
강남동주민자치센터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2013년 개관이후, 같은 건물을 쓰고 있는 ‘한 지붕 두 가족’입니다.

복지 시설과 공공기관이 함께 지역 주민들을 위해 협력하며 상생할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되며 지역사회에 좋은 모델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두 기관은 멋진 파트너쉽으로 어르신들의 희망찬 노후, 주민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a3-1.jpg


a4.jpg
춘천문화원이 주최한 춘천소양강문화제에 참여하였습니다.

각 읍면동사무소에서 진행하는 행사부스를 방문하여 후원품을 전달하고, 체육대회에 참여한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을 응원하였습니다.

a4-1.jpg


a5.jpg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운영하는 실버카페 온누리 쉼터에서 재단법인 행복나눔(대표 유원식)과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공정무역 커피는 그 말대로, 저개발국가와의 공평하고 지속적인 거래를 통해 세계 빈곤과 무역 불평등을 돕는다는 착한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누리쉼터 실버 바리스타 어르신은 ‘우리 카페는 실버 바리스타들로 구성되어 특별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지만, 앞으로는 공정무역커피 사용을 통해 나눔과 기부를 실천하는 ‘더욱 특별한 카페’가 되었네요.” 라고 오늘의 소감을 말씀해 주셨습니다

. 공정무역 커피를 통해 착한소비 그리고 착한 나눔에 어르신들이 동참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a5-1.jpg
  • a5-2.jpg






a6.jpg
춘천축산농협 보안지점과 후원 협약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후원해 주신 400만원은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지원될 예정입니다.

춘천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후원해주신 춘천축산농협 보안지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a6-1.jpg
  • a6-2.jpg
bottom.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