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손소리복지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 소식지


01.jpg

요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으로 국제·국내 사회적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포유류와 조류에서 감기 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RNA 바이러스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겨울철에 쉽게 걸리는 감기의 10~30%가 바로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전자 현미경으로 보았을 때 바이러스 입자 표면이 돌기처럼 튀어나와 있는데 이 모양이 마치 왕관처럼 생겼다고 해서 라틴어로 왕관을 뜻하는 코로나에서 파생되어 붙여진 이름입니다. 작년 12월 말 중국 우한(武漢)시에서 시작됐습니다. 현재 전파 경로는 기침, 재채기, 비말 감염 등 입니다. 또 손을 통한 접촉감염도 있기 때문에 국민 개개인이 할 수 있는 건 손씻기와 기침 에티켓을 지키고 마스크 착용을 해야 합니다. 또한 주변 환경오염으로도 전파되기 때문에 환경 소독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백신이나 완치 치료제가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만약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으로 의심되거나 주변 사람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의심 될 경우 청인은 1399번으로 신고를 하고 농인은 107번을 통해서 전화요청하고 수어통역사에게 부탁하거나 가까운 병원에 내방하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공공장소나 주위 사람들과의 만남을 최소화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셀프 예방법으로는 1. 가급적 중국 여행은 피한다. 2. 중국 여행 시 가금류나 포유류, 야생동물과 접촉을 피한다. 3. 발열,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사람과 접촉을 피한다. 4. 외출 시에는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보건 마스크 KF-80 이상을 착용한다. 5. 손을 자주 씻어 개인위생을 깨끗하게 유지한다. 6. 기침할 때에는 휴지, 손수건, 옷소매로 입을 가리고 하며, 기침 후에는 비누로 손을 깨끗하게 씻는다. 7. 외출 후에는 10분 이내에 샤워하거나 손, 발, 얼굴을 씻는 것이 좋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