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기사7 > 소식지


007.jpg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13일 오전 10시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활동교육을 위해 ‘한국수자원공사 법무처 법률특강 및 법률상담’을 진행했다.

이날 한국수자원공사 법무처의 법률특강(안승용 변호사)과 법률상담(김미현 변호사)을 통해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사회적 약자인 노인의 권익보호와 노인일자리 참여자의 법률적 고민을 들어주는 시간이 되었다.

김형식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한국수자원공사 법무처에서 법률특강과 법률상담을 통해 평소 어르신들이 궁금해 했던 주택임대차와 상속 등 다양한 고민을 상담해주고 설명해주셔서 많은 정보제공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황 모 할아버지는 “노인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게 교육이 진행되고 평소 궁금해 하던 법률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너무나 좋았다”고 말했다.

김형식 관장은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대덕구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저소득 소외계층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후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후원을 원하는 대전시민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와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고 소개했다.
(안내 홈페이지 : www.ddswc.net / 대표 전화 : 042-627-07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 59.jpg
  • 60.jpg
중도일보, 한성일 기자
http://www.joongdo.co.kr/main/view.php?key=20170913010002684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