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신입직원 > 소식지


t17.jpg
m11.jpg
안녕하세요. 사회복지사 이은희입니다.

‘사회복지사’에 대한 막연한 기대와 관심이 있었는데 이 곳 대덕구 노인 종합복지관에 입사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또 다른 시작을 할 수 있게 되어 기뻤습니다.

하루하루 매 번 새로운 일과를 경험하면서 조금씩 익숙해지고 ‘노인종합복지관’에 대한 이해와 업무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직원 분들에게도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자기계발 및 여가활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인일자리지원사업 및 교육활동으로 노년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취지를 기반으로 하는 복지관 업무에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22.jpg
안녕하세요.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주영란입니다.

복지관 모든 참여 어르신 여러분들과 함께 지내게 되어 대단한 영광입니다. 자원봉사로 시작하여 벌써 5년 차 사회복지사로 근무하면서 시장 형 노인일자리 ‘비 마이 프렌드’ 푸드 트럭을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대덕구내 관공서 및 구내 각종 행사에 참여하며 어르신들과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번 더 웃고 한번 더 바라보며, 모든 어르신을 마음으로 행동으로 섬기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저희 복지관 직원들과 함께하며 두배 이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m66.jpg
안녕하세요. 복지관 차량업무를 맡게 된 이성룡 입니다.

살면서 중요한건 참 많지만 그중에서도 시간을 빼놓고 삶을 논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제 업무중 하나인 셔틀버스 운행과 송영지원 등으로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께서 얻게 되는 시간과 편리함을 생각하면 꽤 값진 일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전에 관해서는 타협은 없다.‘

다소 딱딱해 보이는 말이지만 일에 있어서 안전보다 더 중요한건 없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맡은 업무에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33.jpg
사랑합니다~ 노인일자리 전담인력 김애경입니다.

어느날 일자리 참여하시는 어르신이

일할수 있어 행복하고 감사하며 노인 일자리를 함으로써 친구도 많이 사귀고 여러 가지 교육과 프로그램을 통하여 배우고, 많은 도움이 된다고 말씀을 듣고, 일자리 전담인력으로써 맡은바 책임감을 갖고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일자리를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열심히 배워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감사합니다.



m44.jpg
안녕하세요.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사 응급관리요원으로 시작하게 된 성창규 입니다.

요즘시대가 시간이 지날수록 험해지고 이웃관계와 인정이 멀어지는 시대에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데 복지관 어르신들은 달리 서로 돕고 챙기며 일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 감동을 나누고 더 좋은 서비스로 돌려드리고자 배움에 있어 게을리 하지 않고 성실하게 꾸준하게 발전하는 사회복지사가 되겠습니다!



m55.jpg
안녕하세요. 대덕구 노인종합복지관에 새 식구가 된 장혜선입니다.

어릴 적부터 조부모님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서 복지관에 오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저희 조부모님을 보는 것 같아 마음 한켠이 따뜻해집니다. 처음 입사한 날부터 어떻게 하면 어르신들께 손녀딸같이 혹은 자식처럼 공경하며 친근하게 대할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였습니다. 앞으로 많은 어르신들을 마주하며 마음이 따뜻한, 언제든 친절하게 미소를 띠며, 항상 어르신들을 공경하는 사회복지사가 되도록 끊임없이 발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