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종합사회복지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 > 소식지


01.jpg

우리 복지관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에서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들의 문제 상황 완화와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월드비전 2019 난방온 캠페인 선정
저소득 사각지대 아동 가정에 난방비(20만원)와 난방용품(10만원)을 지원하여 보다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총 20명의 아동이 선정되었으며 겨울철 가정의 부담이었던 난방비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었습니다.

2.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19 방송지원사업(MBC희망찾기민들레)선정
MBC방송국에서 매주 토요일(표준 FM92.5) 10시에 방송되는 ‘우리의 이웃’ 라디오 방송을 통해 우리 복지관에서는 2명의 이웃 사례를 소개하게 되었으며, 많은 청취자여러분과 지역주민들의 참여로 각 대상가정에게 각 100만원씩의 모금액을 전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금액은 생계비, 의료비 지원 등으로 사용되었으며, 여러분들의 관심과 격려로 지원대상자들 역시 큰 용기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3. 예금보험공사 장학금 지원사업
-예보꿈나무 선정
2019 예금보험공사 ‘예보꿈나무’ 장학금 지원 사업에 선정된 학생은 예체능 분야 중 사격에 재능과 소질을 나타내고 있는 학생이 선정되었으며,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 받게 되었습니다.
대상학생은 그동안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으로 자신의 재능개발에 제대로 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었으나 장학금 지원을 통해 재능개발(사격분야)에 필요한 훈련비, 장비 구입, 운동복 구입 등에 활용할 수 있었으며, 해당 아동 역시 큰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