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서비스제공팀 > 소식지


0.jpg

발마사지 서비스 (7, 8월 넷째주 목요일)

대전호스피스회 자원봉사자분들께서 지역 어르신, 장애인분들을 위해 월 1회 발마사지 활동을 해주시고 계십니다.

1.jpg

결혼이주여성 요리교실 (매월 3주 월요일)

두리중학교 샤프론 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월 1회 한국전통음식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추가로 독거어르신, 장애인 가정에도 반찬 배달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2.jpg

여름방학특강 (7~8월)

아이들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방학특강이 진행되었습니다. 미술, 과학, 제과제빵, 체육, 수영 수업이 개설되어 송강 지역 아동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3.jpg

굿바이 싱글 – 삼시세끼 (7~8월)

홀로 사시는 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반찬만들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메뉴는 장애인분들의 추천으로 장조림, 연근조림 등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4.jpg

은빛노인대학 반장 간담회 (8월 29일)

은빛노인대학 2학기 개강 전 8개 프로그램 반장님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학기 프로그램안내와 깨끗하게 리모델링 된 시설라운딩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5.jpg

은빛노인대학 개강식 (9월 5일)

은빛노인대학 2학기 개강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신규 프로그램 안내와 2학기 일정을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6.jpg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밥상
- 짜장면 나눔데이 (9월 12일)

한국조리사협회 충남, 세종지회의 지원으로 짜장면 나눔데이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송강마을 주민 300여분이 맛있는 탕수육과 짜장면을 제공해 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jpg

결혼이주여성 가족모임
- 제과제빵 체험 (9월 16일)

결혼이주여성 아이와 엄마가 함께 하는 가족모임이 진행되었습니다. 9월은 제과제빵 체험으로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빵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8.jpg

힐링프로그램 (9월 19일)

한화건설환경연구소의 후원으로 아동방과후힐링프로그램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무수천하마을에서 고추장 만들기와 한과체험으로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9.jpg

결혼이주여성
- 우리 아이 건강한 간식만들기
(9월 25일)

이번 9월을 시작으로 두리중학교 학부모 봉사단의 재능기부로 결혼이주여성 대상으로 우리 아이 건강한 간식만들기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간식만들기는 궁중떡볶이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jpg

한글학교 가을나들이 (9월 28일)

K-water 인재개발원의 후원으로 한글학교 어르신들이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이날 부여 궁남지로 따듯한 가을 소풍을 다녀왔습니다.

1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