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SNS1200.jpg
02.jpg

[강원사회서비스원 설립 타당성 공청회 참여]

 강원사회서비스원 설립 타당성 수립을 위한 공청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사회서비스원의 발전과 역할에 대해 파악하고 강원사회서비스원의 설립 타당성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7-1.jpg


[제43차 사회복지사보수교육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인권과 윤리 강의]

 박란이 관장님이 제43차 사회복지사 보수교육에서 사회복지사들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인권과 윤리’를 강의했습니다.

7-2.jpg


[제 27회 전국노인복지관대회 분과별워크샵
사회자 참여]

 박란이 관장님은 제27회 전국노인복지관 대회 분과별워크샵 중 ‘커뮤니티케어와 사회복지사의 역할’ 분과의 사회자로 참여하였습니다. 본 분과에서는 커뮤니티케어시대에 선배시민으로서 어르신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깊이 논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7-3.jpg


[보건복지부 2021년 사회복지시설평가 공청회]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보건복지부에서는 매3년마다 수행하는 전국사회복지시설 운영평가에서 2018년 최우수등급을 받았습니다. 다음번 평가에도 좋은 등급을 받기 위해 시설평가 관련 공청회를 다녀왔습니다.

7-4.jpg


[제 5회 통합사례회의 참석]

 제 5회 춘천지역사회복지 사례관리기관 통합사례회의에 참석하였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박지원 팀장)은 지난 사례경과 발표를 했습니다. 회의를 통해 서로의 견해와 경험을 나누는 시간이 진행되어 사례관리자의 역량강화 및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7-5.jpg


[춘천시 치매안심센터와 "나도 치매파트너 릴레이" 진행]

 춘천시 치매안심센터(센터장 함수근)와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나도 치매파트너’릴레이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치매파트너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지역사회의 치매어르신에 대한 적극적인 기관의 협력을 위한 릴레이 교육 행사로, 지역사회어르신의 치매문제에 관심을 갖고 함께 협력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7-6.jpg


[춘천지역사회복지 사례관리기관 실무자 워크샵 참여]

 춘천지역사회복지 사례관리기관 협의회에서 진행 된 실무자 워크샵에 참석하였습니다. 월드비전춘천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하여 진행 된 이번 워크샵은 문배마을에서 진행되었으며, 춘천지역 내 사례관리를 담당하는 실무자들이 모여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리프레쉬 될 수 있는 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7-7.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