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 역량 강화 > 소식지


SNS1200.jpg
05.jpg

노인복지관 최고 관리자 교육


 한국노인복지관협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연계하여, 노인복지관 최고관리자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감성 소통을 통한 리더십 향상, 미디어 변화와 노인일자리 창출, 노인일자리 사업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16개 시·도 노인복지관의 최고관리자 70명이 참석했습니다.

10-1.jpg

전달교육-저작권 침해 예방 교육


복지관에서는 직원들 대상 ‘저작권 침해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교육 강사로는 홍보 사업 담당자 신아름 팀장이 진행하였습니다. 비영리 기관 대상 계속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저작물 무단 사용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저작물의 유형과 침해 사례에 대해 공유하였으며, 올바른 저작물 사용을 위해서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2.jpg

재가복지 사업 전문가 자문


 독거노인 어르신을 위한 재가복지 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한림성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현주 교수님께 전문가 자문을 받았습니다. 이번 자문에서는 특히 정신질환(조현병)에 관련된 사례를 초점으로 하여 앞으로 개입해야 할 방법을 위하여 사회복지학 관점에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10-3.jpg

선배시민 기관장 COP 세미나


 우리복지관에서는 돌봄의 대상이 아닌 돌봄의 주체로 어르신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선배시민 양성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선배시민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지역사회와 후배시민을 위해 정책 및 의견을 제시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순기능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 하고 있습니다. 이에 모범적으로 운영 중에 있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였으며,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활동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0-4.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