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지역사회와의 협력 > 소식지


SNS1200.jpg
02.jpg

2019년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협의체 회의


 춘천노인일자리지역협의체 수행기관장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9년 강원도 특별기금 사업 및 일자리 사업 연장에 대한 논의들이 이루어졌습니다.

7-1.jpg

울산 지역 내, 노인복지관 기관방문


전국의 노인복지관 최고 관리자 7명은 울산 지역의 노인복지관 2곳을 방문하였습니다. 지역 사회 욕구와 환경적 특색을 반영하고 있는 사업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였으며, 향후 기관 간 네트워크 방안을 모색하였습니다.
  • 7-2-1.jpg
  • 7-2-2.jpg

춘천시 재가노인기관협의체, 제4차 통합사례회의


 회의는 북부나눔재가노인센터에서 발표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기관장 및 종사자들이 함께 의견을 나눴습니다. 춘천시청 김정란 계장, 김민정 주무관을 포함한 재가노인복지기관 시설장 및 종사자 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노인복지 전문가로서 초청된 김여진 교수(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사례관리 진행시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초점을 맞추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슈퍼비전을 주었습니다.

7-3.jpg

스마트토이보급지원사업 수행기관 간담회


 춘천시청 주최로 진행된 수행기관 간담회에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별빛마을, 프론트유 관계자가 참석해주셨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스마트토이보급지원사업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각 기관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7-4.jpg

강원도 내, 노인복지관 종사자 50명


 한노협 교육홍보분과 회의로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과 군포시노인복지관 2개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전국노인복지관대회 일정 회의 및 성과보고를 함께 나누었으며, 군포시 노인복지관을 방문하여 모범사례를 살펴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7-5-1.jpg
  • 7-5-2.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