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장애인복지관] 장애 및 비장애 청소년이 함께하는 PLAY한우리학교 > 소식지


글 _ 사회복지사 김상범

0.jpg
8.jpg
달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07년 7월부터 매달 둘째 주 토요일에 장애·비장애 학생 통합프로그램으로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3년째 진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놀토한우리학교에서 PLAY한우리학교로 변화가 있었으며, 20여명의 인원에서 45명으로 확대 편성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s.jpg
4월-대전 오-월드
4월 13일(토)에는 대전에 위치한 오-월드를 다녀왔습니다. 오-월드에서 사파리 관람과 놀이기구를 타며 즐거워하는 친구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4월 PLAY한우리학교에는 국민은행 진천역지점 직원 분들께서 자원봉사자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8-1.jpg
s.jpg
5월- 군위 화본마을, 칠곡양떼목장
5월11일(토)에는 경북 군위군에 위치한 화본마을과 칠곡군에 위치한 양떼목장으로 다녀왔습니다. 화본마을에 위치한 산성중학교에서는 옛 문화에 대해서 체험하고, 양떼목장에서 양먹이 주기와 트랙터 투어 등의 다양한 체험을 했습니다. 양을 처음 보는 친구들이 있었지만, 두려움을 이겨내고 금방 호기심을 갖기도 했습니다.

8-2.jpg
s.jpg
6월-안동 유교랜드
6월8일(토)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유교랜드로 PLAY한우리학교를 다녀왔습니다. 유교랜드에서 다양한 체험과 영상을 통해서 우리의 전통문화인 유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과서로만 보던 것을 실제로 보고 체험하니, 서로 아는 내용은 자랑하기도 하고 신기해하기도 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8-3.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