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전국 의정동향 > 소식지


09-1.jpg
대전광역시의회 김종천 의장은 3월 28일(목) 광주광역시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19년 제2차 임시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사항을 협의했다.

협의회는 회의에서 ▲균형발전이 전제된 재정분권 추진 건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자동차 운행제한 단속시스템 구축 ▲전국 수소충전소 신속 구축 ▲환경친화적 자동차 개발 및 보급촉진 관련 법률개정 건의 ▲지방의회 협의회 구성 운영과 의장 직속기구 설치 등 10여 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아울러 지방의 자주재정권 확대와 지방의회의 독립성 강화를 골자로 하는 결의안을 채택하여 국회가 자치분권 관련 법령을 조속히 처리할 것을 촉구했다.


09-2.jpg
09-3.jpg
대전광역시의회 남진근 운영위원장은 3월 29일(금) 인천 송도 G타워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제5차 정기회에 참석해 상정된 안건을 처리하고 현안사항을 협의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의장협의회(사무처) 동향 보고를 비롯한 예산특별위원회의 상임화 및 이에 따른 의원의 겸직 금지 등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다음 제6차 정기회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주관으로 4월 29일(월)~30일(화)에 개최할 것을 결정했다.


09-4.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