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홍종원 의원 주관 정책간담회 - 제공 : 이재경 입법정책실 > 소식지


3.jpg
홍종원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은 2018년 12월 27일(목)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통학 사각지대 학생들을 위한 통학여건 개선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선 통학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들을 둔 학부모들의 의견과 대전시와 대전시교육청의 입장을 청취하고,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의 기본 권리인 안전한 통학권 확보를 위한 대책이 논의됐다.

정책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 대표들은 동부 3학교군 내의 한 남자중학교의 예를 들어, 2018학년도 입학생의 33%가 30분이 넘는 원거리 통학을 하고 있으며, 추후 인근에 입주세대수 증가로 원거리 통학생이 더욱 증가될 것이라며 발 빠른 시와 교육청의 개선책 마련을 촉구했다.

홍종원 의원은 “현재 우리 시에서는 무상급식 및 무상교복, 석면 제거, 공기청정기 설치 등 어느 때보다도 교육복지 확대와 교육환경여건 개선에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나, 정작 미래를 짊어질 학생들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인 안전한 통학권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너무 적었던 것 같다”고 말하며 학생들이 통학에 불편함이 없도록 버스노선 개편과 통학버스 운행을 강력 건의했다.


3-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