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민태권 의원 주관 정책간담회 - 제공 : 김병진 입법정책실 > 소식지


2.jpg
민태권 대전광역시의회 의원은 2018년 12월 26일(수)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및 지원을 통해 민주적 의사소통과 공동체 문화 확산 방안 마련을 위하여 「마을공동체미디어 활성화 및 지원을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 자리에서 민태권 의원은 “누구나 차별없이 정보를 얻고 비판적으로 해석하며, 이를 토대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제시된 의견이 소통과 조율을 통해 합의가 이루어지는 사회적 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누구나 자신의 의견을 자유롭게 펼치고 건강한 토론을 거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합의점을 도출할 수 있는 ‘시민주권형 미디어’가 더 많이 만들어지고 성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를 위해서는 각 지역별, 계층별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 풀뿌리 주민자치 중심의 마을공동체미디어가 그 대안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오늘 간담회에서 모아진 의견을 통해 조례를 제정하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2-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