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종합사회복지관] 2018년 영진노인복지센터 팀별봉사단 > 소식지


SNS1200_1.jpg


n06.jpg

한 해 동안 수고하신
팀별봉사단을 소개합니다.^^

  2018년 한 해 동안 수고하신 팀별봉사단의 활약을 소개합니다.
  영진노인복지센터에서는 저소득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과 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노인복지 발전을 위해 팀별봉사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서지원팀은 부모-자녀로 구성된 팀과 개인 자원봉사자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팀으로 어르신 가정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의 고독감과 외로움을 달래어주며 정서적 지지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가사지원팀은 일명 깔끄미팀으로 불리며, 청소나 주변정리가 어려워 가정 내 환경이 열악한 가정에 방문하여 가사지원을 실시하였으며, 단순히 가사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말벗서비스를 함께 병행하여 정서적 지지의 역할도 충분히 실행하였습니다.
  밑반찬 제작팀은 자원봉사자가 직접 기관에 내방하여 매달 어르신들의 식생활을 위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하여, 맛있는 밑반찬을 제작하여 주셨고, 밑반찬 배달팀에서는 만들어진 밑반찬을 직접 어르신 가정에 전달하며, 식생활 지원 및 안부확인에 동참해 주셨습니다.
  도배팀은 오래된 주택에 거주하여 도배시공으로 주거환경개선이 시급한 가정에게 직접 도배시공을 실시하여 경제적 지지 뿐만 아니라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찾는 활동이 되었습니다.

  팀별봉사단은 각자 소속된 팀에서의 활동도 물론, 년 3회의 간담회, 재가노인 결연 나들이,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어르신들을 위한 활동에 기꺼이 임해주심에 따라 2018년 한 해 동안 총 90회의 활동이 이루어졌습니다.
  2018년 활동에 감사를 표하는 바이며, 2019년 더욱 활발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글 | 노인복지센터 박은지 주임

  • 12-1.jpg
  • 12-2.jpg
ft_logo_2.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