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건강 증진 > 소식지


SNS1200.jpg

n01.jpg
[치매검진]

2월 8일,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건강관리실에서는 춘천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조기선별검진 및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미리 치매검진과 상담을 받아 치매 걱정 없이 활기찬 노년의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어르신의 치매조기선별검사를 위해 방문해주신 춘천시치매안심센터 상담사님께 감사드립니다.

6-1.jpg
m06.jpg
[청력검사]

2월 7일, 춘천남부노인복지관 건강관리실에서는 무료 청력검사 및 상담을 실시하였습니다. 노화에 따른 청력손실을 파악하고 노인성 난청에 대해 올바른 정보 인식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또 보청기 상식 안내 책자를 배부해 난청의 종류. 자가진단, 청력검사, 보청기 구입절차, 관리법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주었습니다. 귀한 시간 내주신 포낙보청기 춘천센터 정병구 대표님께 감사드립니다.

6-2.jpg
m06.jpg
[이명재활 프로그램 3기 1회차]

1월 29일, 복지관 프로그램실 101호, 102호, 건강관리실에서 한림대학교 청각언어연구소와 함께하는 이명재활 프로그램 3기 1회를 진행하였습니다. 1회에서는 설문지 작성, 이명검사 및 상담과 함께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 재활방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해주신 한림대학교 청각언어연구소 진인기소장님과 연구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6-3.jpg
m06.jpg
[춘천시보디빌딩협회와 함께하는 운동코칭]

1월 17일, 복지관 체력단련실에서 춘천시보디빌딩협회와 함께하는 운동코칭 시간을 가졌습니다. 기본 스트레칭부터 운동기구 사용법까지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매일 적당하고 올바른 운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라며 많은 어르신들께서 참여해주시 바랍니다. 또한 재능기부로 함께 해주신 춘천시보디빌딩협회 회장님 및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6-4.jpg
m06.jpg
[연세대학교 대학원 언어병리학협동과정과 함께하는 노인삼킴기능검사]

1월 8일,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는 1연세대학교 대학원 언어병리학협동과정과 함께하는 노인삼킴기능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씹기 및 삼킴 관련 기능 검사, 관련 설문지 작성, 초음파 기기를 통한 삼킴 기능 평가 및 임상 평가를 통해 노인 삼킴 장애의 원인을 파악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유익한 검사를 함께 해주신 연세대학교 대학원 언어병리학협동과정 담당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m07.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