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전국 의정동향 -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 소식지


6.jpg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2018년 제4차 임시회가 2018년 10월 30일(화) 경북 경주현대호텔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전국 시·도의회의장,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의 환영사와 송한준 전국 시·도 의회의장협의회장의 개회사, 이철우 경북도지사의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임시회에는 7건의 건의문 안건과 현안 및 보고사항 9건 을 처리했다.

대전광역시의회 김종천 의장이 제출한 「공공기관 이전 대상지역 합리적 조정 촉구 건의안」과 「출산장려금 국비지원 촉구 건의안」 모두 원안가결 처리됐다.


6-1.jpg
6-2.jpg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가 2018년 12월 6일(목) 강원도 원주 인터불고호텔에서 김종천 대전광역시의회 의장(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부회장) 등 전국 광역의회 의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회의를 통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지방의회의 요구가 반영돼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고, ▲‘지방자치단체 예산편성 운영기준’ 개정 건의안 ▲행정사무감사 관련 지방자치법시행령 개정 촉구 건의안 ▲지방의회 의정기능 강화를 위한 의회사무처장 등 직급개정 건의안 등 8개 안건을 처리했다.

6-3.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