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정책간담회5 - 대전의료원 설립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 소식지


5.jpg
대전광역시의회 채계순 의원은 대전시립병원설립운동본부와 공동주관으로 2018년 12월 14(금) 대전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대전의료원 설립 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대전의료원 설립논의가 가시화 되는 가운데 대전의료원 설립에 따른 편익 분석을 통하여 정부 예산 투자의 당위성을 끌어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먼저 강대욱 단장(한국보건산업진흥원 의료서비스혁신단)이 ‘대전의료원 건립 타당성 조사 주요내용 및 편익분석 현황’이란 주제발표에 이어서 정경석 책임연구위원(대전세종연구원)이 ‘대전의료원 설립논의 어디까지 왔나?’란 주제로 대전의료원의 공공성/사업성/특성화 확보를 위한 기본 방향을 제시했다.

채계순 의원은 “우리시에는 공공병원이 없어 정부지원으로부터 철저히 배제되고 있고, 시민들에게는 공공보건의료혜택을 제공해 주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이라고 지적하며, “오늘 전문가들과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분들의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어 대전의료원 설립에 정부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대전의료원설립 추진 의지를 밝혔다.


5-1.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