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생생정보통 (노인자원봉사대 발대식 및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 소식지


m00.jpg

노인자원봉사대 발대식 및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2017년 3월 08일(수) 오전 10시 30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2017년 노인자원봉사대로 활동하고자 30명의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발대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봉사단 대표 어르신이 1년간의 열정적이고 모범이 되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겠다는 ‘자원봉사자 선서’를 진행하고, 노인자원봉사대 어르신 중 최고령 어르신 두 분이 대표로 자원봉사대 임명장을 수여하였습니다.

m06_1.jpg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김형식 관장은 어떤 어르신보다도 멋진 노년기를 보내시는 자원봉사대 어르신들의 멋진 활동을 응원하고 기대한다는 인사말을 전하였습니다.
2016년 1년간 진행되었던 노인자원봉사대의 활동 동영상을 함께 보며 지난 추억을 꺼내어 보기도 하고 앞으로의 1년간의 활동을 새롭게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특히 이번 발대식은 기념식 이후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연계를 통해 ‘자원봉사 기본교육 및 인생이모작’이라는 주제로 대전광역시자원봉사지원센터 윤봉선 강사님의 좋은 강의를 듣고 좀 더 자원봉사활동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m06_2.jpg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좀 더 보람되고 나누는 삶을,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바람직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며 봉사활동 할 수 있도록 배식봉사, 블로그 홍보 봉사, 원예봉사, 이/미용봉사, 공연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어르신들이 자신의 경험과 시간을 좀 더 좋은 곳에 쓰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이러한 어르신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노인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해 나가겠습니다.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