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생생정보통 (재능기부 나는 재능기부 강사) > 소식지


m00.jpg

재능기부 나는 재능기부 강사


2017년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은 약 20여개의 평생교육/취미여가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많은 어르신들이 ‘배움’ 이라는 즐거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특별히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이용 회원이 자신의 재능을 기부함으로써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생활풍수지리, 탁구교실(초급) 과목입니다.
생활풍수지리 프로그램 신건우 강사님, 탁구교실(초급) 프로그램 김만겸 강사님은 복지관 이용 회원으로 평소에는 다른 어르신들과 함께 서예, 오카리나, 댄스스포츠 등의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월요일 오전, 화요일 오전은 각각 생활풍수지리, 탁구교실(초급)의 재능기부 강사님으로 활동하며 다른 어르신들에게 교육을 해 주고 있습니다.
  • m04_1.jpg
  • m04_2.jpg
처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을 때 어르신들께서 먼저 복지관 사무실로 찾아와 재능을 기부하여 봉사활동으로 강의를 해 주시겠다고 제안하셨고, 복지관은 개설할 수 있는 과목이 한계가 있어 진행하지 못했던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하여 많은 어르신들께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누군가에게 내가 알고 있는 지식을 앞에 나서서 알려주는 일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수업을 위해 준비하시고 열정적인 강의를 해 주고 계셔서 수강생 어르신들도 고마워하며 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자신의 재능을 기부하며 활기찬 노년을 보내고 계시는 재능기부 강사 어르신, 복지관에서도 어르신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응원하겠습니다.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