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종합사회복지관] 행복한 삶을 위한 디자인 > 소식지


00.jpg

조카와 이모 만들기 프로젝트!
행복한 삶을 위한 디자인


요보호아동과 주부봉사자의 1:1 멘토링 프로그램 ‘행복한 삶을 위한 디자인(이하 행디)’ 벌써 8년째 진행되고 있는데요. 과연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 지 우리 함께 살펴볼까요??


[지역활동가 정기모임]

(지역활동가=주부봉사자!) 우리 아이들을 위해 기꺼이 이모가 되어주는 지역활동가! 이들이 모여 정기모임을 진행합니다. 정기모임을 통해서 단체활동의 주제와 장소, 내용 등을 결정하고 개별활동의 내용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나누고 결정합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가 지역활동가들의 소중한 의견이 모여 결정된답니다.

9-1.jpg

[개별활동]

1:1로 결연된 아동과 지역활동가가 단둘이 만나 진행하는 짝꿍활동입니다. 지역활동가가 직접 제안하고 계획하여 이루어지는 개별활동!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짝꿍끼리 친목을 도모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거듭되는 개별활동을 통하여 이제는 둘도 없는 조카와 이모 사이가 되어 갑니다.

9-000.jpg


[단체활동]

행디의 참여자 모두가 모여 진행하는 활동입니다. 지역활동가 정기모임에서 결정된 사항을 바탕으로 연 5회 활동을 진행하며 모든 지역활동가와 아동들이 모여 다양한 여가·문화체험 등을 진행합니다. 지역활동가 간, 아동 간 서로 친목을 도모하며 성장하는 행디입니다.

9-4.jpg
9-5.jpg


[지역활동가 교육]

아동들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는 우리 지역활동가들! 이들이 있어야 우리 행디가 존재합니다! 지역활동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연 1회 교육을 실시합니다. 아동들에게 도움이 되고 지역활동가들의 욕구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여 진행됩니다. 지역활동가의 성장은 곧 행디의 성장입니다.

9-6.jpg

이렇게 요보호아동을 위하여 열심히 활동하는 우리 지역활동가! 요보호아동의 심리·정서 지원과 여가·문화생활 증진을 위하여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는 행디가 되길 바라며 이렇게 멋진 지역활동가가 되고 싶은 분들은 지금 바로 복지관으로 연락주세요!


0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