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소식지


05-1.jpg

Dream 사이버지킴이, 예방 뮤지컬을 관람하다!
(7월 21일)


대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연합활동으로 다 함께 사이버폭력 예방 뮤지컬 관람을 하였습니다. 인터넷·스마트폰등 사이버 중독의 종류에 대해 알고 올바른 예방법과 대처방안을 알 수 있었던 정규토요체험이었습니다. 처음으로 모든 아카데미 청소년들이 만나는 활동이라 어색했지만 어색했던 것도 잠시 서로 대화하고 장난치며 다른 기관 친구들과도 금세 친해지는 좋은 기회를 가졌습니다.

5-1.jpg
05-2.jpg

청소년 여름캠프 “청소년생태탐사단”
(8월 6~8일)


아카데미 청소년들과 함께 자기도전포상제 탐험활동으로 평창에서 2박3일 진행되는 은장캠프에 참여하였습니다. 2박3일동안 청소년들은 그동안 도심에서 보지 못했던 식물들을 관찰하며 생태 지도를 만들어보는 생태탐사활동을 하였습니다. 직접 텐트도 쳐보고 친구들과 함께 음식도 만들어 먹으며 추억이 가득한 2박3일 캠프를 안전하게 마쳤답니다^^

5-2.jpg
05-2.jpg

Dream 칭찬시장, 달란트 시장을 해요!
(8월 18일)


1학기 아카데미 활동의 상으로 받은 칭찬통장을 정리하며 물건을 살 수 있는 칭찬시장을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의 한 학기 동안 노력한 수고를 보상받고 만족감을 느꼈던 시간이었습니다! 단순히 물품만 구입하고 즐기는 것이 아니라 그동안 노력한 결과인 것을 서로 간에 인정하고 칭찬하며 토요체험을 마무리하였습니다!

5-3.jpg
05-2.jpg

청소년 특별지원 ‘청소년 인바디검사’
(9월 21~22일)


구즉보건소와 연계하여 청소년 인바디 검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의 근육량과 지방량을 파악하고 균형 잡힌 식사와 꾸준한 체육활동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매년 2회 인바디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5-4.jpg
05-2.jpg

Dream 프리마켓, 구즉한마당대축제!
(9월 15일)


지역축제인 ‘구즉한마당대축제’에 참여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은 프리마켓을 진행하였고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가지고 나와 직접 판매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지역 축제를 즐기고 가족과 친구들 모두 함께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5-5.jpg
05-2.jpg

원자력연구소와 함께하는 주말 토요체육활동
(7월 28일, 8월 25일)


원자력연구소 선생님들과 함께하는 신나는 체육활동을 진행했습니다. 낯설고 소극적으로 시작했던 체육활동이지만 날이 갈수록 실력까지 일취월장하는 우리 청소년들! 또, 사랑으로 함께해주시는 축구부, 탁구부, 바둑부 원자력연구소 선생님들! 열정 가득한 선생님들과 청소년들이 함께하기에 체육활동이 더욱 신이 납니다^^

5-6.jpg
05-3.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