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지역조직화팀 > 소식지


03-1.jpg

무지개마을동아리 임원진 간담회
(7월 12일)


본 기관 소속 마을동아리(합창단) 임원진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모임에는 상반기 활동에 대한 감사평가와 하반기 마을동아리 활성화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하였는데, 하반기 이루어질 공연과 동아리별 교류할 수 있는 열띤 방안들이 나왔습니다. 미약하지만, 합력해서 선을 이루어나가는 우리 모임들로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1.jpg
03-2.jpg

마을동아리 콜라보 공연
(7월 13일)


마을동아리 스윗사운드기타앙상블과 은빛오카리나 동아리에서 경로당친친데이왕중왕전때 콜라보 공연을 해 주셨습니다. 강석희&김명혜 의 통기타공연으로 사모하는마음과 사람들, 강석희&황양현 의 콜라보(통기타,오카리나)로 베사메무쵸를 연주해 주셨습니다. 재능을 나눌수 있어 마을이 행복합니다.

3-2.jpg
03-2.jpg

배워서남주기 정리수납전문가양성과정


대전복지재단의 민관협력사업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인 정리수납교육과정 ‘배워서 남주기’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구즉동과 노은3동 지사협 위원과 지역주민으로 시작되었는데요~, 교육과정이 끝나는 시점에서는 자조모임도 결성되어 우리 마을을 생각하는 모임이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3-11.jpg
03-2.jpg

위드드림캠프
(8월 7일)


본 기관에서는 침례신학대학교사회복지학과와 연합하여 WITH Dream 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이 다양한 교육·놀이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과 비전을 찾고 공동체의 소중함을 발견함으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고, 총 320명이 참여하여 좋은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3-4.jpg
03-2.jpg

마을공동체 교육
(8월 22일)


민관협력 사업인 배워서남주기 정리수납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공동체 교육은 한대권사무처장(세종시사회복지위원회)께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잠재적위원인 우리 주민들이 마을에 대해 생각해 볼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3-5.jpg
03-2.jpg

화단조성사업 사랑뜰
(8월 31일)


정담(庭談)과 협약을 맺고, 마을의 게릴라가드닝 사업으로 사랑뜰을 만들었습니다. 송강마을아파트의 보잘 것 없던 화단이 정담회원들의 마술사 같은 손을 거치니 작품이 되었습니다. 보는 주민들에게 감탄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우리 마을에서 활동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6.jpg
03-2.jpg

대전마을합창축제 참여
(9월 3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소리나눔마을합창단이 구즉동 대표로 대전지역마을합창축제에 참여하였습니다. 합창을 통해 다른 합창단과 교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3-7.jpg
03-2.jpg

방향제만들기
(9월 5일, 10일)


구즉동 배워서남주기 정리수납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지역주민들이 구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수익사업으로 방향제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번 축제시 프리마켓을 운영하며 판매하는 수익금으로는 우리지역 저소득층에게 쓰여져 의미가 더해집니다. 모두 합력해서 선을 이루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8.jpg
03-2.jpg

마을공동체 주민간담회
(9월 12일)


민관협력 사업인 배워서남주기 정리수납교육과정을 수강하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해서 윤향미사무국장(밀알복지관)께서 진행을 맡아주셨고, “우리마을이 어떤 모습이 되기를 원하는가?”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3-9.jpg
03-2.jpg

정리수납공간 봉사실습


구즉동·노은3동 배워서남주기 정리수납교육과정에서 1조, 2조로 나누어 정리수납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깨끗이 정리 정돈된 가정은 더한 고마움을 표해 주셨습니다. 어려운 가정을 위해 지역주민들이 섬기고 계셔서 참 보기가 좋았습니다. 교육과정이 끝나고도 자조모임형태로 재능을 더 나누기로 했습니다.

3-10.jpg
03-3.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