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사회복지관] 사례관리팀 > 소식지


01-1.jpg

송강톡톡
(매주 화요일 오전)


구즉동 맞춤형 복지팀과 유성구청 희망복지지원단이 함께 지역의 가정에 방문하여 상담과 물품전달을 진행하고, 사례발굴 및 사례대상자를 선정하여 다양한 사례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1.jpg
01-2.jpg

오손도손
(매주 화요일)


대전대학교와 침례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이 매주 1회 사례관리 전문봉사단 ‘오손도손’을 통해 가정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안부부터 산책, 분리수거 도움까지 드리며 봉사하고 있습니다.

1-2.jpg
01-3.jpg

행복한외식
(7월 20일, 9월 28일)


봉명동에 위치한 양탄가와 신성동에 있는 복덩어리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대접해주셨습니다. 지역 장애인 자조모임분들과 귀한 식사를 대접받아 배도 든든해지고, 마음도 행복했던 하루였습니다.

1-3.jpg
01-4.jpg

송강 안전모
(8월 23일)


송강동 지역의 안전을 위해 함께 하는 위원님들과 회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역에 새로 이사 오거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해 송강 안전모는 오늘도 지역주민들과 함께 합니다.

1-4.jpg
01-5.jpg

구즉권역 사례회의
(9월 12일, 21일)


지역내의 다양하고 복잡한 사례에 대해 여러 기관의 담당자가 모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침례신학대학교 주소희 교수님의 수퍼비전을 통해 각 기관의 역할을 나누며 클라이언트 중심의 사례관리를 진행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1-5.jpg
01-6.jpg

전투지휘훈련단 추석위문품
(9월 21일)


우리나라를 위해 힘써 싸우신 국가유공자 4가정에 추석맞이 위문품을 전달하여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건강하세요.

1-6.jpg
01-7.jpg

담쟁이우리학교
(9월 27일)


담쟁이우리학교 모임에서는 유성구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 및 공공기관 사례관리 실무자간 네트워크형성 및 정보공유를 통해 효과적인 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임을 가졌습니다.

1-7.jpg
01-8.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