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 역량 강화 > 소식지


0.jpg


sn.jpg

강원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의 날 기념 및
직원 전문화 교육


제8회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의 날을 기념하며, 고성 파인 리조트에서는 종사자 전문화 교육 및 우수 종사자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교육에서는 Ⅰ. 재가노인복지의 오늘, 그리고 내일, Ⅱ생명사랑 지킴이 교육(보고 듣고 말하기) 진행되었습니다.


1-1.jpg
전문화 교육을 마치고, 맛있는 회도 먹으며 오랜만에 '춘천남부재가노인센터'팀 구성원 모두 리프레쉬 할 수 있었습니다!

전문화 교육을 통한 역량있는 사회복지사, 리프레쉬를 통한 마음이 건강한 사회복지사!

지역의 재가 어르신 100명을 케어하며, 늘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재가센터 사회복지사들을 많이 응원해주세요!


1-2.jpg


so.jpg

온라인 모금글 작성 노하우!


온라인 모금글 작성에 대하여 최소진 선생님의 노하우를 전수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교육을 통해 온라인 후원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방법, 글쓰기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2018년 6개월 간, 온라인모금으로 1,500만원을 모금하는 등 적극적인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께 더욱 풍성한 자원을 연계해 드리고 있습니다.
  • 2-1.jpg
  • 2-2.jpg
  • 2-3.jpg


sn.jpg

커뮤니티 케어의 필요성과
실천 전략


사단법인 춘천동부디아코니아에서는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화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최근 사회복지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커뮤니티 케어'에 대한 필요성과 구체적인 실천 노하우에 대해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부천 약대동 일대에서 30년 간 마을 주민과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구체적인 실천 노하우를 들으며, 복지관과 마을 주민이 함께 소외된 이웃을 돌보는 '마을돌봄' 에 대한 큰 그림에 대해서 고민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복지 이슈와 지역 주민의 욕구 및 문제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3.jpg


so.jpg

사진 촬영 기법


오늘은 사회복지사에게 꼭 필요한 교육인 사진 촬영 기법에 대해 홍선영 선생님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다양한 프로그램, 행사에 대한 사진을 촬영하여 홈페이지 사진첩에 빠르게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인물 사진, 배경 사진 등 다양한 예시를 통해 직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진행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들은 어르신들의 환한 모습과 생동감 있는 표정을 사진에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4-1.jpg
  • 4-2.jpg


sn.jpg

노인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 예방 체계 모형


‘노인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 예방 체계 모형’이라는 주제로 박란이 관장님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뉴질랜드와 일본의 사례를 통해 사람 대신 로봇이 노인을 케어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노인 복지가 현대 사회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하는 만큼, 노인복지관에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로서 역량강화를 통해 전문성을 향상 시킬 필요가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직원들은 매주 다양한 주제로 전문화 향상과 관련한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5.jpg


sn.jpg

2018 미래복지 워크숍
‘사회복지, 평화와 통일을 탐색하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은 사단법인 미래복지경영, 국민대학교에서 주최하는 2018년 미래복지 워크숍에 참가하였습니다.

6-1.jpg
‘사회복지, 평화와 통일을 탐색하다’라는 주제로 통일의 미래와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가들의 강의와 주제별 토론을 통해 통일사회복지의 통합쟁점과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춘천남부노인복지관은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하여 직원교육에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께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합니다.


6-2.jpg


sn.jpg

양성평등주간 기념토론회
‘젠더폭력과 갈등을 넘어’


춘천남부노인복지관 박란이 관장은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토론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젠더폭력과 갈등을 넘어’ 라는 주제로 전문가들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양성 평등을 위한 정책 개선과 사회문화적 인식 변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7.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