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소식지


0.jpg
c3-0.jpg
c3-01.jpg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실시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였습니다. 2020년 '코로나19 극복'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유튜브 이벤트에서 강원도지역 최우수상을 수상하였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주관 '우수사례 공모전'에 자기개발분야 ‘메이크업 아티스트 되어 보기’ 사례로 참가, 최우수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되어 보기' 프로그램은 메이크업수업을 중심으로 지역사회활동, 원주시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 메이크업미니부스 운영, 청소년지역축제 참여 등 다양한 활동으로 연계하여 진로 체험 및 자기 개발 활동을 운영하였으며, 특히 청소년 주도적으로 운영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습니다. 또한 지역자원의 관리와 활용이 체계적으로 운영되어 2021년 사업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앞으로도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와 힘 있는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c3-1.jpg

c3-02.jpg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1월 행복한의원과 연계하여 청소년 건강관리를 진행하고, 원주시 청소년 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심리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건강관리는 청소년들의 바이탈사인(Vital sign check)을 체크하고, 작성된 문진표를 토대로 한의사 선생님께 건강관리 상담을 받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심리상담은 청소년 각각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는 에니어그램 검사와 선호감각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건강한 청소년의 정체성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c3-2.jpg

c3-03.jpg
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11월 27일 '우리 가족 솜씨 자랑'을 주제로 가족통합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가죽공예 전문가 이형석 선생님의 자원봉사로 멋진 가죽 지갑과 가죽 키링을 만들었습니다. 이번 체험을 통해 가족과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가죽이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바느질도 하고 글씨도 새기며 나만의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지난 12월 8일에는 메이크업 동아리인 메이플(Maple) 동아리의 지역사회활동으로 [네일아트:손톱가꾸기]를 진행 하였습니다. 네일아트를 받을 주민들을 모집 후 온마을쉼터에서 동아리 청소년들이 그동안 배운 실력도 마음껏 발휘하여 자신감도 키우고, 지역주민들에게 만족감도 드릴 수 있는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c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