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통합돌봄사업 > 소식지


0.jpg
b3-0.jpg
b3-01.jpg
추석을 맞이하여 국제라이온스협회 354-E지구의 청원라이온스, 치악라이온스, 장미라이온스에서 경로식당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송편, 과일, 햄버거 등의 추석 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추석 나눔으로 명절 연휴 기간을 홀로 보내야 하는 수많은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마음 따뜻해지는 명절을 보내셨기를 바랍니다.

b3-1.jpg

b3-02.jpg
명륜동 건강보험 마을관리소에서 주거취약세대를 대상으로 도배 및 장판 등의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진행은 사회적기업인 삼우건설에서 도배 및 장판을 지원하고, 명륜1동행정복지센터 등 지역단체와 연계하여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명륜1동은 65세 이상 독거노인의 비율이 높고, 이 중 집이 노후화되어 보수가 필요하거나 청소나 방역이 필요한 주거취약세대의 비율이 높습니다. 따라서 이번 주거환경개선을 시작으로 명륜동 마을관리소 마을활동가들이 전문봉사단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의 현안인 주거취약세대 문제를 해결해 나아갈 것입니다.

b3-2.jpg

b3-03.jpg
온마을학교는, 지난 7월 주거부 자조모임으로 명륜1동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세대에 방문하여, 도배장판과 청소에 필요한 나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온마을학교는 ‘주거부’와 ‘홍보부’ 두 개의 부서활동을 구성하여 동료지원가로의 활동을 새롭게 시작하였습니다. ‘주거부’에서는 자립이 필요한 정신질환 당사자를 포함하여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홍보부’에서는 온마을학교에 대한 사업 홍보와 신규회원 축하자조모임, 홍보 캠페인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10월부터는 대학생 자립활동가와의 더욱 창의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도모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 정신장애인과,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시작하는 온마을학교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b3-3.jpg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