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자립지원 > 소식지


'
SNS1200.jpg
0.jpg

동영상제작교실 종강
너(You)튜브(Tube) 기다렷!~


영상을 멋지게 촬영하고 나면, 동영상 편집의 필요성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영상 편집기술을 접해 본적이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본 센터에서는 지난 4월부터 8월까지 10회에 걸쳐 “동영상 촬영과 편집”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관련된 용어를 익히고, 동영상에 관련한 개념을 알고, 동영상 프로그램을 이용해 배경음악과 자막을 넣는 방법을 배우기도 했습니다.
편집을 위한 썸네일 파일을 공유함으로써 자기만의 색깔을 지닌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에 가입해 영상을 등록하며 미래에 스타유튜버를 꿈꿀 수 있는 희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131-1.jpg
0.jpg

문화누리(라탄공예)


문화누리 자조모임은 월1회 모여 담소도 나누고, 문화체험, 지역사회탐방 등 활동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8월 19일에는 라탄공예라는 특별한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라탄을 뜻하는 등나무는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식물로 길고 질긴 것이 특징으로 가공을 통해 라탄공예 재료로 사용하는데,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싸리채반을 상상하면 비슷합니다.
문화누리 회원들은 실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채반 만들기에 도전하셨는데요, 디자인을 고르고 활동지원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각자 멋진 채반을 완성했습니다. 공방의 편의시설 상태나, 담당자의 장애 이해 부족으로 혼자 체험하러 가기는 어려운 점이 많은데, 자조모임을 통해 새로운 공예를 접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132-1.jpg
00.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