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종합사회복지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 소식지


0.jpg
c3-00.jpg
c3-01.jpg
C3-1.jpg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 31명을 대상으로 주말체험활동 “쉐프를 부탁해” - 피자만들기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욕구조사를 통해 나온 결과를 바탕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의 희망 직업군 중 하나인 요리사 체험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체험활동 전 발열 체크 및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강사의 설명으로 반죽, 도우만들기, 토핑하기, 굽기 등 피자 만들기 전 과정을 체험하였으며, 피자가 완성된 후에는 완성된 피자를 참가자 전원에게 포장·제공하여 체험에 대한 만족도가 더욱 높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19로 외부체험활동 진행의 어려움이 있었으나, 앞으로는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하며 이와 같은 활동이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 기회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c3-02.jpg
C3-2.jpg
지난 5월, 1박2일 간 영월에 위치한 하이힐링원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이용 청소년 31명을 대상으로 ‘숲체험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숲체험캠프는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하이힐링원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참가비 전액을 지원받아 운영되었고, 캠프 주요활동으로는 ‘힐링 오케스트라’, ‘도전중독타파’ 등 힐링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되어 함께 참여한 친구들과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c3-03.jpg
C3-3.jpg
지난 6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원주보건소와 연계하여 ‘생애주기별 영양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영양교육은 소아청소년기 비만예방 및 식습관 개선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소아청소년 비만 관리 및 성인 비만과의 상관관계, 식품군별 주요 영양소, 음료별 당도 예측해보기, 음식메뉴 별 칼로리를 알아보고 비교해보기 등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청소년 시기의 다양한 영양소 섭취와 식습관 개선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end.jpg
Copyright © StorySend. All rights reserved.